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서울시는 1월 27일(토)부터 대중교통,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를 출시하였습니다. 월 65,000원으로 대중교통과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카드로 엄청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. 그럼 지금부터 기후동행카드 신청 및 구매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 

기후동행카드
기후동행카드

기후동행카드 신청

기후동행카드는 모바일카드, 실물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. 그럼 우선 모바일카드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현재 모바일카드 신청은 안드로이드만 가능합니다. '모바일 티머니' 앱을 다운로드하여 신청 및 충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기후동행카드
기후동행카드 모바일 카드

 

 

기후동행카드 구매 등록

기후동행카드의 실물카드구매는 서울교통공사(1~8호선) 고객안전실 및 역사인근 편의점 방문하여 3,000원(별도 구매비용)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. 최초 구입 후 매달 충전이 필요합니다. 구입 후 뒷면 QR코드를 통해 '티머니 카드&페이' 홈페이지에서 카드 등록을 꼭 하셔야 사용 가능합니다.

 

기후동행카드
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

 

기후동행카드 이용

이번 기후동행카드는 시범운영으로 1월27일(토) ~ 6월 30일(일)까지 진행되며, 재정비후 다시 정식 시행될 예정입니다.

신분당선을 제외한 서울 시내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고, 서울 시내버스/마을버스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카드가격에 따라 따릉이가 포함되거나 제외됩니다.

기후동행카드
기후동행카드
기후동행카드
기후동행카드

 


지금까지 기후동행카드의 신청 그리고 구매방법 등록까지 알아보았습니다. 국토교통부에서 5월부터 조기 시작되는 K-패스를 출시한다고 합니다. 기후동행카드와 K-패스는 이용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잘 비교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. 또한 경기도와 인천은 경기패스, 인천 i패스를 5월에 시작하니 경기도, 인천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반응형